여러분 안녕하세요? 강남·서초 지역에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지 어느덧 3년이 지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지역에 대해 생각하는 바가 있으시지만, 저희에겐 강남이 일하는 사람들의 권리, 도시권 활동의 무대로 최적인 가능성의 도시로 비쳤습니다.
기존에 닦인 길이 없어서 저희가 가는 길이 곧장 길이 되었습니다. 노동도시연대가 수행한 많은 일 중, 지역 내에서의 굵직한 사업만 추려 웹자보에 담아보니, 비상근 대표와 상근활동가 1인으로 구성된 단체로써는 많은 일을 해왔다는 자부심이 듭니다.
문제는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해 나갈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부끄럽습니다만 노동도시연대는 개소 이래 지금까지 대표 개인의 후원에 70% 정도의 재정을 의지하여 운영됐습니다. 애초 단체를 시작하며 3~4년 이내로 정상적인 재정 운영 상황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그러나 활동을 시작하고 반년 만에 맞은 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사태로 인해 후원을 확보하는 것이 너무나 어려웠습니다.
8월 한 달, 그간 애써온 사무국장에게 안식 휴가를 부여하기로 운영위원회가 결정하고, 대표를 비롯한 운영위원들은 사무국에서 그간 애써온 만큼 전심전력으로 후원회원을 확대하기로 결의했습니다.
앞으로도 노동도시연대가 강남·서초에 굳건히 뿌리내려 이 도시에서 노동자의 권리가 후퇴하는 일이 없도록, 기존 회원 여러분을 비롯한 많은 분께 모쪼록 노동도시연대의 정기 후원회원으로 함께 해주시길, 또 주변에 계신 분들께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강남·서초 지역 변화의 가능성, 노동도시연대의 가능성에 함께 해주십시오.
▶ 후원회원 가입 링크 : bit.ly/nodoyeon (출금일 매월 10일 고정)
▶ 20,000원 미만 금액 후원을 원하신다면 ‘출금금액’ → ‘기타’ → 원하는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 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010-2943-3191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