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2025년도 노동도시연대 정기총회를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일시 : 2025년 2월 27일(목) 오후 7시~9시

2. 장소 : 도시연대BCD (중구 북창동 11-6 3층,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7번출구 200m)

* 오시는 방법
  ①시청역 7번출구 나오셔서 바로 앞 횡단보도 건너세요
  ②왼쪽으로 걸어오시면 신한은행이 보여요
  ③옆 골목으로 오셔서 남파랑국밥,유미카츠 건물 3층

* 위 장소는 엘리베이터가 없어 휠체어 등 출입이 어렵습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장소 대여에 제약이 있어 참여를 어렵게 해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 주차공간이 없어 대중교통 이용을 권해드립니다. 차량 이용시 인근 한화생명 빌딩 지하주차장 이용(본인 부담)

3. 참석 및 위임장 링크 :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번 정기총회는 단체 해산의 건이 상정되고, CMS 일괄 해지 등 단체 존속과 관련한 중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참석 불가능한 회원님은 반드시 문자메시지를 확인해 위임장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참가 성원 미달시, 총회는 개회되지 않아 무효 처리됩니다

4. 안건
○2024년도 사업보고 및 평가안 승인의 건
○2024년도 결산안·`24년도 회계감사보고서 승인의 건
○단체 해산의 건
○202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의 건
○기타 안건 및 의견 제안

5. 문의사항 : 010-2943-3191(남궁정 운영위원)

6. 해산안에 대한 운영위원회 입장문

노동도시연대는 2019년 7월 개소를 시작으로 지난 5년 반 동안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를 지역 기반으로 노동권과 도시권 증진 활동에 매진했습니다. 그 결과 이전에는 조명되지 못했던 강남·서초 내의 사회적 문제를 발굴하고, 한동안 공백이었던 지역 내 노동·시민사회 연결망을 다시 잇는 등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그러나 설립 때부터 해결 과제로 삼았던 안정적 활동 기반 확립에는 거의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운영위원회는 매번 이와 같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고심하였으나, 작년 사무국 폐쇄 결정 후로도 가시적인 해결책을 찾지 못한바, 결국 단체 해산의 건을 상정하게 되었습니다.

그간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아 주신 회원 여러분께 사죄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운영위원회는 여러 아쉬움을 뒤로하고, 노동도시연대가 지난 활동을 잘 갈무리하여, 후에 더 나은 미래를 꽃피울 다른 기회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단체 해산의 건에 대하여 결정을 부탁드립니다.

2025년 2월 7일 노동도시연대 대표 유검우

Leave a Reply